테크레시피

탭으로 타이핑 가능한 미래형 조작 디바이스

탭XR(TapXR)은 탭으로 PC 조작이나 타이핑이 가능한 팔찌형 웨어러블 밴드다. 단단한 장소라면 어디를 탭해도 타이핑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00개 이상 조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보조 조작 디바이스인 것.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물론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에서도 블라인드 터치를 할 수 있다. 모션센서와 시각 센서, AI가 손가락 움직임을 판단해 6자유도와 관성 계측 유닛 IMU가 초당 10개 손가락 움직임을 검지,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하다고 한다.

사용자가 어떤 언어를 사용하든 관계없다. 문자 입력이 필요한 사무직은 물론 디자인 등 크리에이티브 관련 직종과도 궁합이 잘 맞는다. 사용 시간은 12시간 이상이다.

이 제품은 책상 뿐 아니라 자신의 팔이나 허벅지에서도 타이핑이 가능하다. 문자 입력은 한 손 5개 손가락으로 모든 알파벳을 타이핑한다. 엄지에서 새끼손가락 쪽으로 A, E, I, O, U 등 모음이 할당되어 1을 누르면 입력, 스페이스는 5개 전부를 단번에 탭하면 된다. 자주 사용하는 N, T, O, S는 엄지와 집게손가락, 검지와 가운데 손가락 등 상태에 2개 손가락으로, D, M, Z는 엄지와 가운데 손가락, 검지와 약지 등 두 손가락 탭이다.

손가락 조합으로 자음이나 엔터, 시프트, 딜리트, 숫자 등도 타이핑할 수 있다. 습득하면 전미 평균 타이핑 속도보다 2배 속도로 문자를 입력할 수 있다고 한다. 가격은 29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