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엑스박스 네트워크, 10시간 이상 먹통

게임이나 TV 프로그램, 앱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엑스박스용 네트워크 서비스인 엑스박스 네트워크가 5월 7일 오전부터 대규모 정지 상태에 있었다는 보고가 나왔다.

5월 7일 수많은 엑스박스 네트워크 사용자가 게임에 액세스할 수 없다고 보고하기 시작해 엑스박스 네트워크가 중단된 상태라는 의심이 짙어졌다. 엑스박스 지원팀도 이 문제를 확인했고 같은 날 5시 46분 문제를 인식하고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사용자가 보고한 문제는 게임이나 DLC 등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없다거나 게임 구독인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나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액세스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들은 모두 엑스박스 네트워크 중단 영향을 받았으며 급속한 문제 해결을 요했다. 첫 요구 1시간 42분 뒤 지원팀은 사용자는 다시 구매 처리를 완료할 수 있다면서 게임 시작이나 클라우드 게임 세션 문제는 계속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16시 11분 모든 사용자가 게임을 시작하고 클라우드 세션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고 보고했다.

하지만 이 보고 몇 시간 뒤에도 일부 사용자가 다시 클라우드 세션을 시작하거나 연결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보고하기 시작했다. 지원팀은 다시 계속 조사 중이라고 밝혔고 5월 8일 14시 30분 지원팀은 구매 처리와 게임 시작, 클라우드 세션 문제가 해결됐다고 보고했다. 또 계속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처법으로 본체 재시동을 들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