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 문서, 이모티콘 반응 지원한다

구글 문서 도구가 이모티콘 반응을 추가했다. 문서 내 텍스트에 이모티콘을 이용하는 건 이미 가능하지만 조만간 구현될 이모티콘 리액션은 하이라이트한 텍스트 일부에 대해 이모티콘을 이용해 리액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공유 문서 편집이나 첨삭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 리액션 기능은 이미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배포되기 시작했지만 공식 론칭은 4월 20일 예정이다.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세트는 지난해 9월 릴리스된 이모지 V 14.0(Emoji Ver. 14.0)로 좋아하는 걸 기본으로 등록해둘 수 있다.

이모티콘은 구글 문서조차 활용을 지원할 만큼 현대에는 없어서는 안 될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글 지도가 목적지까지 가는 여러 방향 중 유료 도로 이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얼마를 내면 몇 분이 빨라지는지 관련 정보 지원을 시작했다. 구글맵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은 4월 순차 배포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유료 도로 가격 표시에 대응하는 것. 내비게이션을 시작하기 전 대략적인 금액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기롤 갈지 결정할 때 유용하다. 이 기능은 미국을 비롯해 인도, 일본, 인도네시아 등에 대응하며 2,000개 유료 도로에서 가격 표시가 가능하다.

지도에서 경로를 선택하면 소요시간과 거리가 표시되지만 옆에 위치한 동전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요금을 포함한 세부사항이 표시된다. 이번 구글 맵 업데이트에선 내비게이션 신호나 일시정지 싸인 등을 지도상에 표시하고 iOS에서 애플워치 내비게이션 등 사용성 향상을 포함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