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SIE가 플레이스테이션 구독 서비스인 PS 플러스(PlayStation Plus)와 PS나우(PlayStation Now)를 통합한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PlayStation Plus)를 발표했다. 플랜은 3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플랜에 따라 타이틀 수백 개를 즐길 수 있다.
SIE가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를 발표한다는 소문은 이미 이전부터 나왔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플랜을 살펴보면 먼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에센셜(PlayStation Plus Essential). 매달 게임 타이틀 2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리 플레이, 가입자 한정 할인, 클라우드 스토리지에서 저장 데이터 보관, 온라인 멀티 플레이, 플레이스테이션4와 5 인기 타이틀 수백 개 다운로드, 플레이스테이션3 클라우드 스트리밍 플레이, 초대 플레이스테이션과 2, PSP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와 클라우드 스트리밍, 구매 전 게임을 사용해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또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없는 국가나 지역에선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PlayStation Plus Premium)보다 조금 저가인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디럭스(PlayStation Plus Deluxe)도 제공한다고 한다. 또 현재 PS나우를 계약하고 있는 경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으로 자동 전환해 추가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제공은 대폭적인 리뉴얼이 됐기 때문에 2022년 6월 중 아시아 여러 지역에 제공을 시작해 북미와 유럽 등 다른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
짐 라이언 SIE CEO는 PS플러스와 PS나우를 통합하면 모두 5,000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획득하게 된다며 PS나우 가입자 75%는 PS플러스도 가입하고 있으며 이들 두 서비스를 통합하는 게 합리적이며 사용자 75%에게는 전반적인 비용이 낮아지고 최소 3분의 2 이상이 12개월 만에 이용 계약을 맺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그는 또 게임이라는 미디어는 음악이나 엔터테인먼트와 전혀 다르기 때문에 스포티파이나 넷플릭스와 다르다며 몇 번이나 몇 시간씩 게임을 하는 게이머 요구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