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Instagram)이 2월 8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서 올린 글이나 코멘트, 좋아요 등을 일괄 관리할 수 있는 유어액티비티(Your Activity) 기능을 모든 사용자에게 전개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일괄 관리 기능은 2021년말 미국과 캐나다, 영국, 호주에서 테스트가 시작된 것이다. 콘텐츠와 스토리, IGTV, 릴 등과 댓글, 좋아요, 스토리 스티커 반응 등 상호 작용을 일괄 삭제 또는 보관할 수 있으며 최근 삭제한 콘텐츠와 검색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현재 액티비티와 같이 액세스한 링크처 확인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보내고 있는 시간도 확인 가능하다.
10대 사용자에게 악영향을 주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내부 고발로 드러난 뒤 인스타그램에선 비판을 피하기 위해 젊은이를 위한 보호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일괄 삭제 기능에 대해서도 10대는 성장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표시 방법을 더 세밀하게 제어하고 싶기 때문이라며 이유를 설명했다.
도입 이유는 어쨌든 취업 활동 등에 즈음해 과거 SNS 글 삭제는 자주 행해지고 있다. 지금까지는 하나씩 삭제하거나 계정 자체를 삭제할 수밖에 없었지만 앞으로는 좀더 간단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