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3자리 모델명 폐지…퀄컴, 프로세서 명칭 규칙 바꾼다

퀄컴이 모바일용 프로세서 명칭 룰을 바꿔 차기 프로세서 명칭이 스냅드래곤 8-시리즈(Snapdragon 8-Series)가 된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퀄컴은 모바일용 제품에는 예를 들어 스냅드래곤 888 플러스 5G(Snapdragon 888 Plus 5G)처럼 3자리 모델 번호를 채택해왔다. 한편 노트북용으로는 스냅드래곤 8cx(Snapdragon 8cx)를 릴리즈하는 등 명칭 룰에 통일감이 갖춰지지 않은 인상이었다.

이 시점에서 새로운 명칭 규칙에 대한 세부 사항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이스유니버스(Ice universe)에 따르면 8시리즈 첫 제품은 스냅드래곤 8 Gen1(Snapdragon 8 Gen1)이 될 것이라고 한다. 이후 제품은 스냅드래곤 8 Gen2, Gen3 등 Gen 이후 숫자가 늘어난 형태인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퀄컴은 모바일용 스냅드래곤 시리즈로 8xx 시리즈를 하이엔드용으로, 7xx와 6xx는 미들레인지용, 4xx와 2xx 시리즈는 로우엔드용으로 전개해왔다. 이런 다른 제품도 7시리ㅡ와 6시리즈로 바뀌는지 여부도 관심이 모아진다.

퀄컴은 11월 30일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을 개최해 차기 프로세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