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팝업 카메라를 탑재한 24인치 디스플레이인 웹캠 모니터 S4(Webcam Monitor S4)를 발표했다.
웹캠 모니터 S4는 화면 상에 200만 화소 풀HD 해상도 카메라와 적외선 카메라를 설치했다. 아래쪽으로 밀어 넣으면 카메라 팝업을 수동 방식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 카메라는 윈도 헬로에 의한 얼굴 인식 로그인에 사용할 수 있다. 또 디스플레이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이용해 온라인 회의와 화상 채팅에 참여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사양은 해상도 1920×1080 풀HD를 지원하며 시야각은 수평수직 178도, 플리커 프리와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도 곁들였다. 스탠드는 틸트, 스위블, 피벗을 지원하며 USB 허브도 내장했다. 가격은 319.99달러다. 직접 카메라 팝업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물리적으로 카메라를 숨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웹캠보다 보안 면에서 도움이 될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골프용 앱을 탑재한 새로운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 4 골프 에디션(Galaxy Watch 4 Golf Edition)도 출시했다. 지난 8월 발표한 갤럭시 워치 4를 기반으로 골프 기능을 추가한 것.
스마트 캐디(Smart Caddy) 앱을 탑재하고 있으며 코스 고저차와 그린 높이, 자세한 거리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 전 세계 4만 개 골프 코스에선 실측과 위성 데이터, 항공사진 기반으로 한 코스 데이터를 제공하며 심지어 그린까지 거리와 지금까지 샷을 참고로 한 코스 공략 가이드를 제시한다.
가격은 블랙 컬러 44mm 모델 32만 9,000원, 실버 40mm 모델 29만 9,000원이다. 먼저 블루투스 모델을 판매하고 나중에 LTE 모델을 투입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