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모바일 PC 액세서리 브랜드 발표한 레노버

레노버가 5월 13일(현지시간) 모바일 생산성을 끌어올릴 새로운 PC 액세서리 브랜드인 레노버 고(Lenovo Go)를 발표했다.

레노버가 최근 실시한 조사(Future of Work and Digital Transformation)에 따르면 협력 기업 중 83%는 적어도 시간 절반은 원격 작업을 계속할 의향이 있으며 직원 60%는 기꺼이 그럴 의향이 있다고 한다. 이런 원격으로 출근하는 하이브리드 업무에 있어 집과 사무실 격차를 효율적으로 채워 생산성을 높이는 게 바로 레노버 고의 목적이다.

유연한 근무 형태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일반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정 분야 제품을 내놓는 것이다. 첫 제품은 모바일 배터리인 레노버 고 USB-C 랩톱 파워 뱅크(Lenovo Go USB-C Laptop Power Bank), 무선 마우스인 레노버 고 와이어리스 멀티-디바이스 마우스(Lenovo Go Wireless Multi-Device Mouse)를 6월 출시한다.

보조 배터리는 용량 2만mAh로 65W 출력이 가능한 제품. 노트북을 적어도 1회 충전하는데 충분하다고 한다. 또 USB 타입C 단자 2개와 USB 타입A 단자 1개를 갖추고 있으며 동시에 장치 3개를 충전할 수 있다. 가격은 8.99달러다.

마우스는 블루투스 연결에서 멀티 페어링 3대를 지원하며 USB 타입C 수신기도 이용할 수 있다. 1회 충전으로 2개월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은 USB 타입C 유선 외에도 치(Qi) 무선 충전도 지원한다. 가격은 59.99달러다.

그 밖에 2021년 하반기에는 소음과 음질, 사용 용이성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처음부터 재설계했다는 오디오 솔루션 출시도 예정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