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새 트레일러 공개한 아마존표 MMORPG 뉴월드

아마존게임스튜디오(Amazon Game Studios)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MMORPG 게임인 뉴월드(New World)에 대한 새로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선 싸움이나 침략 등 게임 플레이 중요 요소를 소개하고 있으며 인스턴스 던전 익스페디션(Expeditions) 모습도 나타내고 있다.

뉴월드는 15∼16세기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가상 세계를 무대 삼아 수수께끼 섬인 에테르눔(Aeternum)에 표류한 모험가로 게임을 시작한다. 광야와 유적 등 다양한 위치와 크게 3개 세력이 권력 다툼을 벌이고 있다. 게이머는 먼저 이 중 하나에 참여해 세력 내에서 그룹을 만들거나 다른 그룹에 참여해 자리를 확보해야 한다.

마을 내에 집을 짓고 사회 다양한 활동을 참여하거나 경제 활동을 할 수도 있다. 또 3∼5명이 파티를 맺고 인스턴스 던전을 탐험하거나 에테르눔 구석구석을 원정가는 요소도 있다. 던전에는 고유 임무가 있고 해당 장소에서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아마존게임스튜디오에 따르면 원정마다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첫 원정 임무(Amrine Excavation)는 캐릭터 레벨 25 이상이면 떠나는 게 가능하게 된다.

뉴월드는 2016년 개발을 발표한 이후 계속 연기를 거듭해왔다. 올해 2월에도 익스페디션을 비롯한 매력적인 기능 연기를 발표한 바 있다. 최신 릴리스 날짜는 2021년 8월 31일이다. 어쨌든 최신 예고 영상은 초기에 비하면 훨씬 진보를 보여주고 있으며 해당 기능을 연기해서라도 추가하는 게 좋을 수 있다는 기대를 갖게 한다.

뉴월드는 7월 30일부터 클로즈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예약 주문한 게이머는 조기 액세스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