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윈도10 작업표시줄에 날씨나 뉴스를…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10 작업표시줄에 날씨와 뉴스, 스포츠 점수, 주가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정보에 액세스하기 위한 도구인 뉴스앤인터레스트(News and Interests)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능은 지난 1월 윈도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테스트되던 것으로 일부에선 올해 예정된 윈도10 21H2에 정식 채택될 것이라고 알려졌지만 의외로 빨리 적용되는 것.

표시 정보를 클릭하면 해당 정보 접근이 가능하다. 나중에 보기 위해 체크하고 있어야 하고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다. 표시 정보는 물론 조정할 수 있어 관심이 없는 분야 정보를 숨길 수 있다. 작업이나 일에 집중하고 싶다면 기능 자체를 해제할 수도 있다.

다만 이미 대다수는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뉴스나 관심 정보를 쉽게 얻고 있다. 아마 사용자는 하루에도 몇 번씩 접속하는 해당 정보를 작업표시줄에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응용 프로그램을 열거나 링크를 클릭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시간을 절약하고 집중을 유지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은 사실 예전부터 제조업체 PC가 제공했지만 다루기 어렵거나 쓸데없이 화면에 팝업이 떠서 방해가 되는 경우도 많아 곧바로 제거한 일이 많을 것이다. 이에 비해 마이크로소프트 순정 운영체제와 통일감 있는 UI로 제공되며 필요 이상으로 눈에 띄지 않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가 많일 수도 있다.

윈도10 작업표시줄 날씨와 뉴스보기 기능은 앞으로 몇 주 안에 사용자 환경에 도입될 것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