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엔젤리스(Los Angeles)는 어바니스타(Urbanista)가 선보인 무선 헤드폰이다. 이 제품은 헤드 밴드 부분에 익제거(Exeger)가 개발한 파워포일(Powerfoyle)이라는 태양전지 시트를 탑재했다. 덕분에 머리에 쏟아지는 빛으로 태양광 발전이 가능하다. 조건에 따라선 일체 USB 충전 필요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파워포일은 구부러지는 등 유연성을 갖춰 헤드폰 본체에 장착 가능할 뿐 아니라 실내 조명 등으로도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750mAh 배터리를 내장해 완전 충전 상태에서 5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만일 내리 쬐는 햇볕 아래에서 계속 쓴다면 배터리 사용량 3배 전력을 태양 전지로 해결할 수 있다.
다시 말해 계속 써도 배터리가 줄어들지 않는 것이다. 흐린 날이면 배터리 사용량 2배 전력을 태양광 충전 가능하다고 한다. 비행기 조명 정도로 약한 실내 조명에서도 발전이 가능하며 이 런 곳에서도 8시간 태양광 충전으로 1시간 음악 재생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언제든 USB 타입C 단자로 충전할 수 있는 건 물론. 가격은 169파운드이며 노이즈 캔슬링이나 엠비언트 사운드 기능 등도 지원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