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윈 터보팬 탑재한 레노버 게이밍 스마트폰

레노버가 새로운 게임 스마트폰 플래그십 모델인 레노버 레지온 폰 듀얼2(Lenovo Legion Phone Duel 2)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차세대 SoC인 스냅드래곤 888을 탑재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으로는 드물게 트윈 터보팬을 채택해 게이밍 스마트폰이라는 명칭에 걸맞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2020년에는 모바일 게이머 수가 26억 명을 넘어섰고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승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장면에선 이기기 위해 설계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는 게 레노버 측 설명이다.

이런 모바일 게이머 수요 증가를 기대하고 레노버가 선보인 게이밍 스마트폰이 바로 레지온 폰 듀얼2다. 스마트폰으로는 드물게 대형 페시브 냉각 증기 챔버와 활성 트윈 터보팬을 내장해 냉각을 돕는다. 따라서 최고 성능과 안정성이 높은 FPS를 실현한다는 설명이다.

내부에는 스냅드래곤 888, 저장공간은 UFS 3.1 호환 512GB, 램은 LPDDR5 최대 18GB,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있다. 디스플레이는 해상도 2460×1080을 지원하는 6.92인치이며 주사율은 최대 144Hz다. 본체 측면에 위치한 수납 가능한 44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고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내거나 수납할 수 있다. 인 카메라를 통해 게이머는 생방송을 할 수 있고 전용 필터를 이용하면 배경을 제거하고 자신에게 아바타를 겹쳐서 표시할 수 있다. 여기에 AI 최적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4개를 탑재하고 있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뛰어난 음질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배터리 2개를 탑재하고 있으며 용량은 5,500mAh, USB 타입C 단자 2개를 탑재하고 있다. 케이블 2개를 꽂으면 17분이면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완전 충전 시간은 30분이다.

이 제품이 갖춘 냉각 증기 챔버와 활성 트윈 터보팬 냉각 구조는 중앙에 SoC를 배치하고 효율적으로 열을 흘리도록 설계해 게임 중 단말이 뜨거워지지 않는다. 측면 4개, 후면 2개 등은 게임 중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램 16GB, 저장공간 512GB 기준 999유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