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TV에 키즈 프로필 도입한다

구글이 3월 8일(현지시간) 구글TV에 어린이를 위한 프로파일을 추가하고 프로필마다 이용 가능한 앱과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키즈 프로필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구글TV를 이용할 수 있는 장치는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TV(Chromecast with Google TV) 등 제한되어 있지만 지금까지 어린이 프로파일을 이용하지 못한 게 당연하다.

구글에 따르면 기존 어린이용 계정을 추가하거나 이름과 나이 등 새로운 프로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 물론 이런 키즈 프로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시청 가능한 콘텐츠도 나이에 따라 제한할 수 있다. 또 구글플레이 패밀리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구입한 동영상 등에 액세스할 수 있다.

그 밖에 하루에 볼 수 있는 시간을 제한하거나 취침 시간을 설정하고 있다. 이런 설정과 어린이가 실제로 이용하는 시간 등은 스마트폰에 설치한 패밀리 링크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가 집에서 보내는 시간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보호자 제어가 가능하게 된 걸 기다리던 소비자가 많을지도 모른다. 구글TV에서 어린이 프로필은 우선 3월부터 도입되며 몇 개월 안에 글로벌 전개될 것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