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워드프레스, 웹분석 서비스 파슬리 인수했다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운영하는 오토매틱(Automattic)이 웹 분석과 콘텐츠 최적화를 수행하는 기업인 파슬리(Parse.ly) 인수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워드프레스 프리미엄 서비스인 워드프레스 VIP(WordPress VIP)는 콘텐츠 분석 솔루션과 개인 고객 추천 엔진 등 기능을 추가해 더 강력한 분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워드프레스 프리미엄 서비스인 워드프레스 VIP는 주로 대형 뉴스 사이트 등을 위한 플랫폼으로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뉴욕포스트와 USA투데이 스포츠 미디어, 벤처비트 등이 이용하고 있다. 가격은 월 2,000달러다.

파슬리는 2009년부터 운영한 온라인 퍼블리셔를 위한 사이트 분석 서비스. 중요 미디어를 위한 서비스로 가격 플랜은 최저인 스타터(Starter)가 매달 995달러, 그로스(Growth) 1,850달러, 엔터프라이즈(Enterprise)는 사용자 정의로 연간 계약이다.

파슬리는 예측 분석을 이용하고 방문자와 구매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웹사이트에서 뭘 하고 있었는지 또 어떻게 하면 방문자를 유치할 수 있는지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 때문에 인수를 통해 워드프레스 VIP 고객은 가까운 시일 안에 콘텐츠 측정과 분석, AI 주도 콘텐츠 추천 등 파슬리 기능을 제공받게 된다. 또 파슬리 고객인 스포티파이와 슬랙 테크놀러지, 애틀랜틱에 워드프레스 VIP가 제공될 수도 있다.

이번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고 파슬리 직원 50명 모두 150명 직원을 보유한 워드프레스 VIP 팀이 통합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