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GPS는 빠졌지만…가민표 여성용 소형 스마트워치

릴리(Lily)는 가민(Garmin)이 여성을 강하게 의식해 선보인 소형 스마트워치다.

가민 제품 가운데 최소인 케이스 지름 34mm이며 디스플레이는 1인치 16계조 흑백 TFT로 해상도는 240×201이다. 뒷면에는 패턴을 배치했고 시계 페이스는 컬러 LCD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문자판 부분 패턴은 고정이며 그 위에 디스플레이가 있다. 패턴은 모두 6가지 모델로 모두 다르다.

기능은 심박 측정과 스트레스 추적,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다른 가민 스마트워치와 같다.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해 알림이나 이메일을 볼 수 있다. 5기압 방수를 지원해 샤워장이나 수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수명은 최대 5일. 하지만 수면 측정이나 혈중 산소량을 측정하는 펄스옥시미터를 이용하면 수면은 더 짧아진다. 또 가민 제품은 GPS 기능 탑재형이 많지만 릴리는 GPS는 탑재하고 있지 않다.

벨트폭은 14mm이며 설치 부분 T바 모양과 독특한 형태 탓에 시중에서 판매되는 벨트로 교환은 어려울지도 모른다. 알루미늄 케이스와 실리콘 밴드를 갖춘 스포츠 모델,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가죽 밴드를 더한 클래식 모델로 나뉘며 가격은 스포츠 모델 199.99달러, 클래식 모델 249.9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