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앱으로 귀 모양에 딱 맞게…아프지 않은 무선 이어폰?

UE핏(UE Fits)은 얼티밋 이어(Ultimate Ears)이 선보인 무선 이어폰이다. 구입할 때 젤라틴 이어폰을 1분 만에 개개인 귀에 완전히 맞는 모양으로 바꿔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전용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이어폰을 귀에 넣으면 1분 안에 귀 윤곽을 맵핑해 탑재된 LED 조명이 이어폰 젤을 귀 모양으로 굳혀준다.

다시 말해 구입할 때는 아직 이어폰은 미완성 상태지만 귀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제조사에 따르면 이렇게 맞춤형으로 바꾸면 장시간 사용해도 압력이나 통증을 느끼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이어폰 본체는 길이 3cm 미만 캡슐형이며 색상은 3가지 종류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착용감은 물론 주위 잡음도 제대로 차단한다. 구동 시간은 8시간이며 USB 타입C 충전 케이스를 곁들이면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사용 범위는 최대 15m다.

이 제품은 방수, 땀 방지 사양이어서 운동할 때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다. 본체만으로는 재생과 정지 조작은 물론 통화도 가능하다. 전용 앱을 이용하면 음성 비서 기능과 트랙 건너뛰기 등 조작도 할 수 있다.

이 제품 출시 예정은 가을이다. 가격은 24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