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포티파이에 등장한 아티스트 가상 이벤트 일정

스포티파이(Spotify)가 가상 이벤트에 적극적이다. 9월 15일(현지시간) 스포티파이 앱에 가상 이벤트 목록을 추가하겠다고 발표한 것. 물론 라이브 스트리밍이지만 좋아하는 아티스트 라이브 연주 시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목록은 아티스트 프로필 내 온투어(On Tour)와 스포티파이 내 콘서트(Concerts)에서 볼 수 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아티스트는 트위치, 인스타그램 라이브, 유튜브 라이브 혹은 호스팅된 웹사이트 등 어떤 플랫폼에서도 자신의 이벤트 스트리밍을 나열할 수 있다. 다른 가상 이벤트는 스포티파이와 송킥(Songkick), 티켓마스터(Ticketmaster) 등 기존 협력 플랫폼이 자동 게재한다. 송킥에서 업로드한 가상 이벤트는 아티스트 프로필과 콘서트 허브 모두에 자동 표시된다. 또 아티스트는 자신의 이벤트를 아티스트 픽(Artist Pick)에 올릴 수도 있다.

콘서트 같은 실시간 모임이 제한되고 대기업 티켓 서비스가 코로나19 유행 이후 온라인과 가상 이벤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걸 감안하면 스포티파이의 이 같은 움직임은 놀라운 게 없다. 아티스트 자신도 온라인에서 팬과 힘을 모으려 한다. 이들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거나 콘서트를 유료로 라이브 스트리밍한다.

스포티파이 측은 대부분 투어가 2021년까지 연기되어 온라인 콘서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스포티파이 팬이 가상 이벤트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이 기능은 아티스트 프로필과 데스크톱이라면 브라우즈(Browse), 모바일이라면 서치(Search) 내 콘서트(Concerts)에서 가능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