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피싱 방지 강화한 이메일 서비스

에디슨메일플러스(Edison Mail Plus)는 에디슨소프트웨어(Edison Software)가 선보인 피싱 방지를 강화한 이메일 서비스다. 매달 14.99달러 혹은 연간 99.99달러를 내고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발신자 확인 기능을 통해 수상한 이메일이 받은 편지함에 오면 해당 인물이나 기업 메시지가 정당한 것인지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DMARC(Domain-based Message Authentication, Reporting and Conformance)라는 스푸핑을 이메일이나 피싱 방지 보안 기술을 이용해 보낸 사람 주소가 전송 가능한지를 확인해주는 것.

또 기존 이메일이나 연락처 목록을 검색해 이메일이 진짜 이메일 주소로 보내진 것인지 아니면 사기꾼이 보내는 것인지 판단해준다. 연락처를 업데이트하는 것도 쉬워 마음대로 원하는 이메일을 튕겨버리는 일도 없다. 모든 검사는 로컬 스마트폰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정보가 장치 외부로 유출될 우려도 없다.

피싱 방지 뿐 아니라 스팸 블록 기능도 제공한다. 받은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자동 인식해 전화와 메시지에 연락처 전보를 표시한다. 탭 옵션에서 해당 전화번호를 차단할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