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테레오 스피커로 변신하는 ‘무선 이어폰 케이스’

듀오링크 스피커버즈(Duolink SpeakerBuds)는 무선 이어폰과 스피커를 결합한 독특한 제품이다. 이어폰 케이스를 분할하면 스테레오 스피커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케이스는 2개로 분할하면 안에 이어폰이 수납되어 있다. 여기까지는 여느 무선 이어폰과 다를 게 없다. 여기에서 좌우에서 울리는 듀오 모드(Duo Mode), 합체해 보스 사운드링크 마이크로(Bose SoundLink Micro) 같은 단독 스피커로 이용 가능한 파티 모드(Party Mode), 이어폰으로 즐길 수 있는 솔로 모드(Solo Mode)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어폰은 착용감이 뛰어나도 터치 방식으로 조작하며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더해 선명한 통화 음향을 기대할 수 있다. 케이스형 스피커는 PC나 태블릿과 연결해 스테레오를 즐길 수 있고 파티 모드를 선택하면 출력은 6W다. 보호 등급은 IP54로 물이나 먼지가 조금 있는 환경이라면 견딜 수 있는 수준이다.

배터리는 이어폰 본체만으론 6시간, 케이스에서 충전하면서 이용하면 7.5회 분까지 완전 충전할 수 있다. 케이스를 스피커로 이용하면 6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