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모바일 기기 속에 방대한 기타 장비를?

바이어스FX2 모바일(BIAS FX 2 Mobile)은 포지티브그리드(Positive Grid)가 선보인 가상 기티 릭 앱이다. iOS 기기 속 작은 화면으로 다수 앰프와 페달, 랙 등 장비를 조합한 기타 소리를 재현할 수 있게 해준다.

화면을 보면 악기점이나 라이브 공연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앰프와 페달을 비롯해 빈티지 머신도 다수 있다. 이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연결해 슬라이더로 조정하고 스피커 앞에 배치할 마이크 종류와 위치까지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물론 사용할 수 있는 장비와 기능 수를 제한한 저렴한 버전도 있으며 무료 버전은 앰프 2개와 페달 6종류를 사용할 수 있다. iOS11 이후 iOS와 기타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다면 이용해볼 수 있다. 모든 기능 제한이 없는 엘리트 버전은 99.99달러다.

물론 일반 혹은 무료 버전을 구입해도 추가 요금을 내면 각종 확장팩과 이팩터를 늘릴 수 있다. 확장팩에는 스튜디오 랙 장비를 모은 것(HD Studio Processor)이나 1960년대 사용한 이펙터를 갖춘 팩(Classic From 60’s), 베이시스트를 위한 팩 등이 있다.

이 제품은 기타 본체 소리를 명기 톤으로 시뮬레이션할 수도 있다. 기타매치(Guitar Match)라는 기능을 통해 잉베이 맘스틴 같은 기타리스트의 시그니처 모델 소리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미리 만들어둔 설정을 원터치로 전환하는 라이브뷰(LiveView) 기능도 지원한다. 곧 미디(MIDI)도 대응 예정인 만큼 미디용 풋 스위치를 준비하면 연주 중 발밑에서 음색을 전환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 밖에 인터넷을 통해 유명 뮤지션과 프로듀서가 만든 설정 2만 개 이상을 공개해 이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