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도 검색+제너레이티브Ai 테스트 시작했다

구글이 제너레이티브 AI를 검색 결과 표시에 사용하는 서치 제너레이티브 익스피리언스(Search Generative Experience) 테스트를 시작했다. 구글 검색에 제너레이티브 AI를 통합해 복잡한 주제에 관한 짧은 해설을 표시하거나 인터넷상 정보를 모아서 유용한 힌트를 표시하는 등 기능이 실현되고 있다.

구글은 지난 5월 10일 개최한 연차 개발자 회의인 구글 I/O 2023 기간 중 구글 검색이나 구글맵, 구글 워크스페이스에 제너레이티브 AI를 활용한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어 5월 25일에는 구글 검색에 제너레이티브 AI를 통합하는 새로운 기능 조기 체험 프로그램을 서치랩(Search Labs) 참가자에게 제공하기 시작했다.

테스트 버전은 아직 우리나라에선 액세스할 수 없다. 서치랩에선 조만간 미국 이외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