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롤랜드가 만든 게이밍 전용 믹서

브리지 캐스트(BRIDGE CAST)는 롤랜드가 선보인 게이밍 전달 전용 믹서다. 악기 분야에서 쌓아온 고음질 설계와 유연하고 쉬운 조작 체계를 게임 용도에 접목한 새로운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PC와 연결은 USB 타입C를 이용한다. 입력 쪽은 마이크 외에 AUX, 채팅, 게임, 뮤직, 시스템 등이 있다. 마이크 입력에는 롤랜드가 자랑하는 고음질 마이크 프리가 내장되어 깔끔한 다이내믹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다. 이펙트나 음성 트랜스포머도 충실하다. 넓은 공간에서 말하는 듯한 울림을 주는 리버브 등은 물론 자신의 목소리를 다른 연령이나 성별로 바꾸거나 외계인이 말하는 것 같은 목소리로 바꿀 수도 있다. 파열음을 완화시켜주는 로우컷 필터, 실황 소리를 듣기 쉽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음향에 대한 세세한 조정은 앱을 거쳐 PC에서 이뤄지지만 플레이 중 음성 데이터 처리는 본체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PC CPU 파워에 부하가 걸리지는 않는다.

이 제품은 전달용 음향과 자신이 헤드폰으로 모니터링하는 소리를 별도 밸런스로 믹스할 수 있도록 2개 계통 출력을 갖추고 있다. 모니터링용으론 플레이하기 쉬운 밸런스로 소리를 만들고 전달용으로는 시청자가 듣기 쉽게 소리를 만들 수 있다.

페이스 플레이트 데이터는 롤랜드 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게이머 태그와 팀 로고 디자인이 들어간 오리지널 스티커를 만들 수 있어 외형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오는 5월부터는 수천 곡이나 효과음 등을 로열티 프리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크기는 책상에 놔둬도 딱 좋은 크기이며 간결한 노브 조작으로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어 게임 중 조작도 번거롭지 않다. LED로 조명 효과를 내며 색상은 바꿀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