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로지텍이 선보인 클라우드 전용 휴대용 게임기

로지텍이 휴대용 게임기인 로지텍 G클라우드(Logitech G CLOUD)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전용 게임기로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지포스 나우(GeForce NOW) 같은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스팀링크(SteamLink)를 통해 스팀에서 올라오는 게임을 원격 재생하거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온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제품은 가운데에 7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양쪽에 아날로그 스틱, 방향키 등이 배치된 닌텐도 스위치와 비슷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컨트롤러에는 진동 기능과 자이로스코프도 탑재했다. 로지텍은 이 제품 컨트롤러에 대해 엑스박스 하이엔드 컨트롤러와 비슷한 고정밀 컨트롤러라고 표현하고 있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게임 전용으로 설계했으며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 게임패스와 지포스 나우를 지원한다. 또 스팀링크나 엑스박스 앱을 이용해 플랫폼별 전달 게임을 리모트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품 사양을 보면 SoC는 퀄컴 스냅드래곤 720G, 해상도 1920×1080을 지원하는 IPS LCD는 7인치에 밝기 450니트, 리프레시레이트 60Hz를 지원한다. 스테레오 스피커를 갖췄고 소음 제거 기능을 곁들인 마이크를 지원한다. IEEE 802.11ac 무선랜과 블루투스 5.1을 이용할 수 있고 오디오 잭과 USB 타입C 커넥터를 갖췄다. 배터리 용량은 23.1Wh이며 크기는 256.84×117.21×32.95mm, 무게는 463g이다.

이 제품은 2022년 10월 미국에서 349.99달러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