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위클리 팟캐스트] 신기술 쏟아낸 구글‧암호화폐 급락 쇼크

구글이 5월 12일 개발자 이벤트 구글 I/O 2022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구글은 스마트폰인 픽셀6a와 6a 프로를 발표하는 한편 차기 버전인 픽셀7과 프로에 대한 개요를 발표하고 새로운 태블릿인 픽셀 태블릿, 구글이 만든 첫 번째 스마트폰인 픽셀 워치를 선보였습니다.

그 뿐 아니라 무선 이어폰인 픽셀 버즈 프로,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안경형 디바이스 존재도 밝혔습니다. 또 카드를 등록해 결제나 IC카드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백신접종증명서나 운전면허증 역할까지 하는 안드로이드용 앱을 구글 월렛, 구글맵에 새로운 기능으로 몰입형 뷰를 추가할 예정, 인터넷 매장 등에서 결제할 때 자신이 소지한 신용카드 번호와는 다른 번호를 생성하는 서비스인 버추얼카드, 구글 번역 내 24개 언어 신규 추가 등 다채로운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S클래스와 전기 자동차 플래그십 모델인 EQS에서 2022년 5월 17일부터 레벨3 자동 운전을 실현해주는 드라이브 파일럿 시스템을 옵션 판매합니다. 양산 차량에서 레벨3 자동 운전이 옵션 제공되는 건 세계 첫 사례라고 합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계속 하락하며 2021년 11월 정점과 견줘 55%나 하락해 2021년 7월 이후 처음으로 3만 달러를 밑돌았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 하락은 폭주하는 인플레이션과 싸우기 위한 금융 정책이 유동성을 억제하고 투자자를 전 세계 시장 전체 투기적 자산에서 멀리하도록 한 게 원인으로 분석했습니다.

지난 5월 10일부터 개최된 인텔 비전에 맞춰 인텔은 12세대 인텔 코어HX 프로세서를 발표했습니다. 코어HX는 노트북용 모바일 프로세서로 2022년 1월 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바일 프로세서라며 발표한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H 시리즈 상위 버전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스타트업 오비털어셈블리코퍼레이션이 우주 호텔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2025년까지 문을 열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회사가 목표로 하는 우주 호텔 파이오니어는 예정대로 문을 연다면 세계 첫 민간 우주 정거장으로 상업 시설로 우주 여행 개척자가 되게 됩니다. 다만 목표로 하는 건 레저 뿐 아니라 연구 기관도 포괄하는 하이브리드 형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