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애플, 아이폰13 프로 매크로 촬영 콘테스트 연다

애플이 2월 16일(현지시간)까지 사진 콘테스트인 샷온아이폰 매크로 챌린지(Shot On iPhone Macro Challenge) 개최를 발표했다.

아이폰13 프로 시리즈 매크로 촬영 기능을 이용한 사진을 일반인 중 모집하는 것으로 상위 10개 작품은 애플 갤러리 페이지나 공식 계정으로 공개되는 것 외에 디지털 광고나 스토어 내, 옥외 광고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

아이폰13 카메라 기능은 동영상을 촬영할 때 피사체로부터 피사체에 초점을 보내 피사계 심도 효과를 더한 시네마틱 모드가 잘 알려져 있지만 아이폰13 프로나 맥스 초광각 카메라는 최단 2cm까지 매크로 사진 촬영이나 영상 촬영 기능에 대응하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이런 아이폰13 프로나 맥스 매크로 기능을 이용한 사진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응모 자격은 18세 이상이며 응모 방법은 매크로 사진을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ShotoniPhone #iPhonemacrochallenge)를 붙여 촬영한 아이폰 모델도 곁들여 일반 공개로 올리는 것이다. 또는 이메일 애플 전용 계정으로 직접 보낼 수도 있다.

사진은 촬영한 그대로나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로 편집한 것도 가능하다.

사진 심사는 분야별 톱 포토그래퍼 5명, 애플 디자인팀이나 마케팅팀, 카메라 소프트웨어 제품 관리 리더 등 5명이다. 또 사진 권리는 촬영자에게 귀속되며 애플이 마케팅으로 이용할 때에는 저작권 표기와 라이선스 요금 지불이 발생한다. 대신 애플에게 작품 게시나 복제, 이용에 관한 비베타적 라이선스를 1년간 주는 조건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