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LA 스테이플스센터, 크립토닷컴 아레나로 바뀐다

NBA팀인 LA레이커스 본거지이자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스테이플스센터(Staples Center)가 이름을 바꾼다. 놀랍게도 새로운 명칭은 바로 크립토닷컴아레나(Crypto.com Arena)다.

1999년 완공된 스테이플스센터는 스테이플스(Staples, Inc.)가 1억 달러에 내고 20년 동안 명명권 계약을 맺은 바 있다. 하지만 앞으로 20년간 명명권을 차지하게 된 건 지난 2016년 창업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교환소인 크립토닷컴이다. 명명권 획득을 위해 700만 달러 이상을 썼다고 한다. 스포츠 관련 명명권에선 사상 최대 규모라고.

암호화폐 사업에 대한 각종 규제나 비판이 있지만 코인베이스가 상장하는 등 암호화폐는 화제성이 높고 규모를 키우고 있는 게 사실이다. 물론 스테이플스센터는 1999년 완공 이후 계속 이 이름을 써왔기 때문에 현지인이나 본거지로 활동하는 선수 중에선 곤혹스럽다는 목소리도 있다. 어쨌든 사무용품에서 암호화폐로 명칭이 바뀌는 것 자체가 시대 변화상을 반영하고 있는 것만은 분명하다.

이 실내 경기장이 크릿토닷컴 아레나로 새 로고를 발표하는 건 올해 12월 25일 크리스마스다. 내년 6월까지는 아레나 모든 표지판을 바꿀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