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16대 연결 가능한 1600W 하이퍼 충전기

스택커블 GaN 100W USB-C 차저(Stackable GaN 100W USB-C Charger)는 하이퍼(HYPER)가 선보인 16대까지 연결 가능한 AC 어댑터를 갖춘 USB 타입C 충전기다. 지난해 9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발표해 1만 2,000명 이상이 지원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둔 제품을 상품화한 것이다.

충전지 기본 사양을 보면 질화갈륨 GaN 반도체 채택으로 손바닥 크기만한 소형. 무게는 166g이며 100W를 지원한다. USB 타입C 단자 3개와 타입A 단자 1개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AC 플러그와 후면에는 AC 콘센트 1개를 탑재했고 가격은 99달러다.

이 제품은 최대 1,500W 통과 가능한 AC 콘센트가 전원 코드를 장치에 전원 공급 가능하며 이 충전기의 가장 큰 특징인 연결 기능을 통해 충전기를 16대까지 연결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최대 1,600W 48개 USB 타입C 단자, 16개 타입A 단자를 이용한 슈퍼차저 타워를 집안에 둘 수 있는 셈이다.

이 제품 외에도 65W를 지원하는 모델(Stackable GaN 65W USB-C Charger)도 있다. 가격은 69달러이며 USB 타입C 단자 1개가 줄어들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