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존재 공개된 트위터표 유료 서비스 트위터블루

트위터가 수익 증가를 위한 자체 유료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Twitter Blue)를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그런데 이 유료 서비스가 iOS 버전 트위터 앱 내 과금 옵션에 추가되어 있는 게 밝혀졌다고 한다.

제인 맨춘 웡(Jane Manchun Wong)이라는 앱 개발자가 iOS 버전 트위터 앱 내 과금 옵션에는 트위터 블루라는 항목이 추가된 걸 발견한 것. 트위터 블루는 매달 2.99달러를 지불하는 유료 서비스로 지금까지 보도대로 트윗 전송 취소 기능과 긴 스레드로 이어지는 트윗도 읽기 쉽게 해주는 리더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 UI나 앱 아이콘 색상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게 될 전망이다. 또 컬렉션(Collections)이라는 새로운 기능도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트윗을 수집해 나중에 쉽게 원하는 트윗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트위터 블루는 iOS 버전 앱에 이미 포함되어 있지만 실제로 모든 사용자가 쓸 수 있게 될 시기는 아직 알 수 없다. 하지만 이미 앱에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출시 시기는 조만간이 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