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환기팬·이어폰까지 갖춘 윌아이엠표 슈퍼마스크

사업가로 알려진 뮤지션 윌아이엠이 듀얼 환기팬과 교환 가능한 헤파 필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결합한 고기능 마스크인 슈퍼마스크(Xupermask)를 상품화했다.

이 제품은 영화 배트맨이나 스파이더맨 등 의상으로 잘 알려진 의상 디자이너 호세 페르난데스가 디자인한 것. 슈퍼마스크는 헤파필터와 환기팬 등 마스크 기능은 항공우주산업부터 산업용, 가정용 공기청정기까지 만드는 하니웰과 제휴를 통해 제조한 것이다.

이어폰은 블루투스 5.0과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지원한다. 마이크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선명하게 통화할 수 있게 마스크 소리를 전달해주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유연한 패브릭 소재 마스크와 입과 코를 덮는 부분은 밀폐성을 높이게 실리콘 수지 소재, 환기팬과 헤파필터, LED 조명 외에 배터리를 내장했고 이어폰을 더한 형태다. 마스크 자체는 환기 필터 부분 무게나 장시간 착용을 고려해 귀에 거는 게 아니라 뒤통수까지 이어주는 밴드 형태다. 이어폰을 제거해도 주머니에 넣을 필요 없이 마스크에 고정시킬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이 제품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299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