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근육별 트레이닝 방법을 영상으로…

머슬위키(MuscleWiki)는 지정 부위 근육을 제대로 단련시키거나 스트레칭할 수 있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배울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다.

머슬위키 사이트에 들어가면 인체 그림이 표시된다. 주요 근육이 미세 구분되어 표시되어 있는데 왼쪽(Female)을 클릭하면 여성 버전도 볼 수 있다. 근육 하나에 마우스를 대면 빨간색으로 나온다. 누르면 근육 트레이닝을 하는 영상이 나온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단련하는 트레이닝 단계를 표시해주며 절차도 볼 수 있다.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스트레칭이나 자중, 바벨, 아령, 케틀벨 등을 클릭해 다른 교육 방법도 확인할 수 있으며 툴을 클릭하면 칼로리 계산 등을 할 수도 있다.

메트릭(Metric)을 눌러 단위를 미터법으로 바꾸고 성별, 나이, 무게, 키 등을 설정하면 주 단위 훈련 시간 목표와 체중 증감 목표치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1일 칼로리 등이 표시된다. 그 뿐 아니라 툴에서 디렉터리를 누르면 머슬위키가 제공하는 모든 교육이 나열되며 성별이나 난이도 등 자신에게 맞는 교육을 살펴볼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