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레이저가 발표한 스마트 게이밍 마스크

프로젝트 하젤(Project Hazel)은 게이밍 브랜드 레이저(Razer)가 발표한 스마트 게이밍 마스크다. 입가에 보이는 표정이 전해지는 투명 수지 마스크에 마이크와 앰프를 내장하는 한편 마스크 너머로 큰 소리를 내지 않고 대화할 수 있는 음성 증폭기 기술, 밀폐를 돕는 실리콘 가드 등을 갖췄고 N95 등급 필터, 변색을 방지하는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레이저는 기술을 더해 마스크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문제 해결을 목표로 이 제품을 만들었다. 1,677만 색에 이르는 색상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레이저 크로마 RGB(Razer Chroma RGB) 라이트도 기본 지원한다.

프로젝트 하젤은 코로나19가 유행할 때 자사 생산라인을 이용해 의료용 마스크를 생산하고 100만 장 이상 현장 보건 종사자에게 기부해온 레이저가 뉴노멀 시대와 게임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일회용 마스크 폐기물 문제와 마스크의 사회적 의사소통 방해 등 기존 마스크 과제를 해결하는 스마트 마스크를 추구한 프로젝트다.

필터는 당연히 교체형이며 전용 케이스는 UV 소독 기능을 갖췄다. 앞서 밝혔듯 게이머를 위한 디자인으로는 크로마 RGB 라이트를 탑재해 1,677만 색 발광 패턴을 선택해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프로젝트 하젤은 미래 제품화를 위한 연구 개발을 계속 하면서 피드백을 받기 위한 것이다. 이 제품은 곧바로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발표된 건 아니지만 레이저가 CES 행사마다 발표한 개념을 실제로 제품화한 경우는 많았다. 레이저는 주변기기 제조사에서 게임 커뮤니티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대를 꾀하고 있어 게이머를 위한 실용성과 스타일을 갖춘 의류와 장비도 취급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