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레노버가 발표한 기업용 AR 글라스

씽크리얼리티 A3(ThinkReality A3)은 레노버가 발표한 기업용 증강현실 글라스다. 2021년 중반 출시될 예정인 이 제품은 아직 가격은 발표되지 않았다. 헤드셋 해상도는 1080p이며 퀄컴 스냅드래곤 XR1 칩을 탑재하고 있다. 카메라 한 쌍은 모션추적을 지원하며 800만 화소 RGB 카메라가 원격 사용을 위한 동영상을 촬영한다.

이 제품은 USB 타입C를 통해 PC나 모토로라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공장에서 실험실, 소매점 등에서 원격 지원이나 워크플로우 가이드, 3D 시각화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산업 노동자가 가볍고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스마트 글라스를 이용해 생산성과 안전성을 높이면서 일상 업무 실수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레노버는 AR이 가장 먼저 현실화될 미래가 엔터프라이즈 분야라는 점을 분명히 해왔다. 씽크리얼리티 A3 역시 이런 일환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