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IPX4 생활 방수도…보스가 발표한 개방형 이어폰

보스 스포츠 오픈 이어버드(Bose Sport Open Earbuds)는 보스가 발표한 귀에 거는 형태를 취한 개방형 무선 이어폰이다.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 스포츠 용도를 강하게 의식한 모델이다.

이 제품은 귀 내부가 아닌 외부에 걸어 장착하는 타입으로 개방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며 주위 소리를 알아채기 쉬운 디자인을 갖췄다. 물론 제품 콘셉트에 맞춰 보스 이어폰이나 헤드폰의 아이콘 격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탑재하지 않았다는 점은 이 같은 타입의 장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보스는 이미 피트니스용 무선 이어폰인 보스 스포츠 이어버드(Bose Sport Earbuds)를 제공 중이지만 이 제품은 귀 안쪽에 끼우는 커널형으로 더 방음성을 높인 것이다.

본체는 IPX4 생활 방수 사양이며 야외 활동이나 피트니스 등을 상정해 설계했다. 무게는 14g이며 배터리 사용시간은 8시간. 본체 왼쪽에는 음성 알림 시작 버튼을 곁들였다.

가격은 199.95달러이며 1월 중순부터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야외에서 안전을 확보하면서 음악을 즐기고 싶을 때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