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3D 홀로그램 보여주는 포토프레임

룩킹글라스포트레이트(Looking Glass Portrait)는 3D 홀로그램 영상 디스플레이다. 3D 안경 없이 3D 홀로그램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이 제품은 지난 2018년 크리에이터 전용으로 출시된 룩킹글라스(The Looking Glass) 일반 사용자 버전이다.

룩킹글라스포트레이트는 두꺼운 사진꽂이 정도 크기다. 화면 크기는 7.9인치이며 화면비율은 4:3:2. 2라는 건 깊이를 뜻한다. 그만큼 입체적으로 볼 수 있다는 얘기다. 해상도는 2048×1536이며 시야각은 좌우 45도.

이 제품은 녹화한 영상을 감상하겠다면 본체를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물론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CG 캐릭터를 표시하고 싶다면 PC와 연결해야 한다. 3D 영상은 스마트폰에서 찍으면 된다. 아이폰12 프로나 아이패드 프로 등 라이더 센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면 더 정밀한 3D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물론 사진이 아니라도 아티스트 3D 작품을 내려 받아 즐길 수도 있다. 포토프레임으로 이용하면 추억 속 사진을 3D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가격은 349달러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