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어쌔신크리드, 디스커버리 투어 기간 한정 무료로…

유비소프트가 인기 게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통해 탄생한 체험학습 앱 디스커버리 투어(assassin’s creed discovery tour) 고대 그리스와 고대 이집트를 기간 한정으로 무료 전달하고 있다. 이번 무료 제공은 외출 제한이나 휴교 등으로 학습 기회가 줄어드는 현상에 대한 지원책으로 5월 21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PC 버전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디스커버리 투어는 기원전 430년 고대 그리스를 무대로 한 어쌔신 크리드 오딧세이, 프톨마이오스 이집트를 무대로 한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에서 게임 본편 오픈월드 탐험, 암살 등 게임 요소를 빼고 대화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상 체험 스터디 투어로 재구성한 소프트웨어다.

고대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대도서관이나 피라미드 등 역사학자 감수로 치밀하게 재현한 세계를 돌아다니며 역사와 문화에 대해 자유롭게 배울 수 있다. 게임 본편에 없는 자료와 부교재, 해설도 준비되어 있으며 가이드 투어를 선택 체험할 수도 있다.

고대 그리스 편에선 29개 지역 300개 이상 명소와 철학으로 유명한 도시, 일상생활, 전쟁, 신화로 나눠 투어가 준비되어 있다. 본편 게임 요소는 아니지만 자신의 아바타나 대화형 퀴즈 같은 요소도 즐길 수 있다. 학습 자료는 물론 고대 세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역사와 문화 관련 인터랙티브 다큐멘터리로 체험할 만한 가치가 있는 앱이라고 할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디스커버리 투어는 교재로 전 연령대에 도입하기 쉽게 하려는 목적으로 시작한 것. 다운로드를 하려면 유비소프트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게임 본편을 갖고 있으면 모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내려 받을 필요가 없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