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펫타이어+스윙암=덴마크표 전기자전거

아노바이크 A1(ANNOBIKE A1)은 덴마크 기업이 개발한 스윙암 전기자전거다.

이 제품은 후륜에 허브모터(Bafang motor G060)를 내장해 7단 기어와 9단계 전동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모델 자체는 4종으로 나뉜다. 다이내믹(Dynamic)은 250W 모터와 14.5Ah 충전지를, 다이내믹+(Dynamic +)는 250W 모터에 17.5Ah 충전지를, 인텐스(Intense)는 750W 모터에 14.5Ah 충전지, 인텐스+(Intense +)는 750W 모터에 17.5Ah 충전지를 내장했다. 모든 제품에는 컬러 디스플레이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각각 조정할 수 있는 공기 충격 기능, 시트와 핸들을 갖췄다.

항속 거리는 플러스가 아닌 모델은 50∼60km, 플러스 모델은 60∼70km다. 최고속도는 다이내믹 2개 모델은 25km/h이며 인텐스 2종은 32km/h다. 색상은 블랙과 레드, 레이싱 그린, 골드 더스크 등 4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그 밖에 옵션으로는 전후 펜더나 짐받이, 테일 램프 등을 필요에 따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GPS 추적 기능을 갖췄고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도난 방지를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