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우버, 샌프란시스코서 자율주행車 테스트 재개

우버가 지난 3월 10일(현지시간) 중단했던 자율주행 차량 테스트를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재개했다고 밝혔다.

우버 자율주행 자동차는 2018년 3월 애리조나주 템피에서 테스트 도중 사망 사고를 일으키면서 모든 테스트를 중단한 바 있다. 이후 펜실베이니아주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시험을 재개했다. 우버 본사가 위치한 샌프란시스코에선 오랫동안 진행할 수 없었지만 2020년 2월 마침내 캘리포니아주로부터 시험 허가를 받아 재개를 하게 된 것이다.

이번 테스트는 볼보 XC90 차량 2대를 이용하며 실시 기간은 몇 주 가량이다. 테스트는 하롯동안 차량별 운전자 등이 승차하고 주의를 게을리 할 경우 경보를 울리는 운전자 모니터링ㅇ 시스템 등 만일을 대비한 여러 안전 기능을 추가해 진행하게 된다.

우버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가 잘 진행된다면 테스트 범위는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자율주행 차량 사고는 우버 뿐 아니라 구글 같은 제조사에도 일어나고 있어 실용화까지 아직 과제가 많이 남아 있다는 걸 보여준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