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마트폰 2대로 언제 어디서나 생방송을…

고:라이브캐스트(GO : LIVECAST)는 롤랜드가 발표한 스마트폰으로 생방송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으며 콘덴서 마이크를 쓸 수 있는 마이크 단자도 갖추고 있다. 헤드폰 단자에 마이크를 단 헤드셋을 장착하면 음성도 들으면서 작업할 수 있다. 또 버튼을 누르면 박수 소리가 나는 등 다양한 효과를 추가할 수도 있다. 저작권 걱정 없는 BGM도 함께 지원하며 앱으로 좋아하는 사운드 세트 같은 것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USB 케이블로 연결한 스마트폰 뿐 아니라 와이파이로 연결한 2번째 스마트폰 영상까지 사용할 수 있다. 그러니까 카메라 2대로 라이브 생방송을 할 수 있다는 얘기다. 한 대는 유선이어서 움직일 수 없지만 다른 하나는 전후좌우 상하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유튜브 라이브나 트위치, 페이스북 라이브 등에 활용하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