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무료로 상용 이용 가능한 일러스트 사이트

언드로우(unDraw)는 무료로 사용 사용도 할 수 있는 일러스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곳에서 일러스트를 내려 받으려면 웹사이트로 들어가 버튼(Browse now)을 누르고 찾으면 된다. 이곳에 있는 일러스트는 500종류 이상이다. 기본적으론 전체적으로 파란색을 메인으로 삼고 있다. 물론 오른쪽 위에 있는 빨간색 부분을 클릭하면 그림 일부 색상을 바꿀 수 있다. 또 HTML 색상 코드를 입력해 색상을 지정할 수도 있다.

이곳은 일러스트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검색을 눌러 텍스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일러스트를 찾아볼 수 있다. 검색 결과 역시 색상을 바꿔 표시하도록 할 수도 있다. 일러스트를 내려 받으려면 그림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또 브라우저 설정 등에 팝업을 차단하면 클릭해도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는다는 걸 주의해야 한다.

다운로드 파일은 PNG나 SVG이며 모두 배경은 투명 데이터다. 일러스트마다 차이는 있지만 평균 1200×600 크기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